디자인 패턴(Design Pattern)
프로그래머 대부분이 격는 고질적인 문제들에 대한 고찰
추천 책
-고전적이지만 유명한 책
GoF의 디자인 패턴 :재사용성을 지닌 객체지향 소프트웨어의 핵심요소.에릭 감마 , 리처드 헬름 , 랄프 존슨 , 존 블리시디스 지음 | 김정아 옮김 | 프로텍미디어 | 2015년 03월 26일 출간
http://www.kyobobook.co.kr/product/detailViewKor.laf?ejkGb=KOR&mallGb=KOR&barcode=9791195444953&orderClick=LAG&Kc=
-읽기 쉬운 책
Head First Design Patterns.에릭 프리먼 외 지음 | 한빛미디어 | 2005년 09월 04일 출간
http://www.kyobobook.co.kr/product/detailViewKor.laf?ejkGb=KOR&mallGb=KOR&barcode=9788979143409&orderClick=LAG&Kc=
라이브러리
이미 만들어둔 누군가의 코드를 받아서 쓰는 것.
언어마다 맞는 라이브러리가 다르기 때문에 라이브러리는 언어 선택의 기준이 되기도 한다.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은지 명확하면 그 관련 라이브러리가 있는 언어를 배우면 좋다.
공부하기 좋은 python라이브러리
https://seaborn.pydata.org/tutorial.html Pandas 라이브러리 -
https://pandas.pydata.org/docs/user_guide/10min.html
[참조]
블로그
프레임워크와 라이브러리의 차이점
https://webclub.tistory.com/458
강의사이트
https://www.codeit.kr/learn/courses/intro-to-computer/2570
'프로그래밍 > 프로그래밍 기본지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개발할 때 유용한 프로그램/사이트 정리 (0) | 2021.08.22 |
---|---|
좋은 코드 따라 배우기 (라이브러리 개발문서 커뮤니티) (0) | 2021.08.16 |
좋은 프로그래밍 코드 작성하려면?스타일가이드(Convention) (0) | 2021.08.14 |
프로그래밍 언어의 흐름과 명칭 (0) | 2021.08.14 |
프로그래밍 언어의 흐름과 특수언어(domain-specific) (0) | 2021.08.1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