커플링을 줄이기 위한 방법 이벤트
2024. 6. 15.
유니티에서 이벤트는 Publisher-Subscriber 패턴을 구현하는 데 자주 사용된다. Subscriber 가 구독하고 Publisher 가 발동하여 클래스간의 커플링을 줄이는 방법이다. 또한 외부 직접 호출을 막고 하나의 기능으로 덮어씌우는 것을 막음으로써 델리게이트 보다 더 안정성이 높다. Publisher: 사건을 발생시키는 객체이다. 특정 조건이 충족되면 이벤트를 발동(발생)시킨다.Subscriber: 사건을 구독하는 객체이다. Publisher가 사건을 발동하면, Subscriber는 미리 등록한 이벤트 핸들러를 통해 그 사건에 반응한다. 주요 차이점 델리게이트가 아닌 이벤트로 설정했을 경우 1.외부 직접 호출 방지: 이벤트는 이벤트를 선언한 클래스 외부에서 직접 호출될 수 없다...